대법원 판례검색

우리는 평상시에는 내가 법적 분쟁에 휘말릴 일이 전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언제 어떻게 어떤 사고가 일어날지는 아무도 장담할수 없습니다.

 

 

나는 과연 법적으로 자유로운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우리가 순간 방심하면 언제 어떻게 나도 고소 고발의 대상이 될수도 있고 또는 내가 다른사람을 고발할수도 있는것이죠

 

 

 

우리가 뉴스에 보면 우리나라의 여러가지 사건 사고 뉴스를 보게 됩니다. 최근에 본것이 바로 층간소음문제죠 아파트에 살면서 위에서 자꾸 쿵쿵 소리가 나니까요 밑에 있는 집은 생활이 어렵잖아요

 

 

한두번은 주의를 주고 이야기를 해도 제대로 개선이 안될때 여러가지 욱하는 마음에 나도모르게 화를 절제하지 못해서 사고를 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은 단편적인 예인데요 이외에도 다양한 시비가 일어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자동차 문제로 해서 주차 문제나 아니면 사고로 인한 분쟁 그리고 집주인과 세입자간의 갈등 정말 사람들간의 일이라 여러가지 갈등은 항상 존재합니다. 그런데 이게 나도 모르게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주거나 할때 사람에 따라서 이것을 고소하는 경우도 부지기수 인것이죠

 

 

이런 사람들이 때로는 술먹고 시비가 일어나기도 하고 그동안 사이좋은 가족 또는 친구들도 유산 분쟁이나 아니면 돈에 대한 갈등 그리고 돈을 빌려주고 갚고등 여러가지 사건사고는 정말 언제 어떻게 나한테 일어날지 아무도 모릅니다.

 

 

그래서 내가 이런 일을 겪게 되면 나는 변호사를 고용하게 되는데요 내가 법적으로 해당 분야에 대해서 잘 모르니까 전문가를 고용을 하는것이죠 그리고 그동안 이런 비슷한 사건등이 발생했을때 어떤 판결이 내려졌는지도 참고할 일이죠

 

 

 

그래서 우리는 적극적으로 내가 할수 있는 일들을 참고하면 좋을것 같아요 그래서 이전에 나와같은 비슷한 상황을 겪엇을경우 대법원 판례 검색을 해봄으로써 가상적으로 이 일에 어떤 판결이 내려지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법원 종합법률정보를 통해서 해당 사건에 대한 검색을 하면 위와같이 최신선고판례나 아니면 화제의판결등도 검색할수 있습니다.

 

선고구분으로 해서 판결부터 결정 그리고 사건종류는 민사 형사 가사등 다양한 분야에 판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외에 법령을 검색할수도 있는데요 대통령령이나 가족관계 기타 폐기물등 내가 처리하는 분야에 대한 여러가지 법령 법리 검토를 미리 할수도 있고요

 

 

요즘은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가 실행이 됨으로 내가 필요하다면 해당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면 좋을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대법원 판례검색

Posted by 평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