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나는 현재 미래를 위해서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 당장이 힘들다고 해요 많은사람들이 연금을 납부하라고 하면 지금 당장 생활비가 없는데 꼭 납부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당장에는 생활비가 아쉬우니까요 차라리 지금 내는 세금 연금을 내가 사용한다고 하면 조금더 풍요롭게 살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제 나이가 차츰 들고 이제는 회사를 다닐수 없는 연령이 되면은 차라리 그때 젊었을때 내가 조금이라도 생활비를 아껴서 저축을 하고 연금을 내는건데 하는 후회가 들기도 합니다.

 

 

최근에 인터넷뉴스나 아니면 기타 신문등을 봐도 가정주부들이 뒤늦게 연금에 가입해서 가입비를 내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있습니다. 그만큼 생활이 어려우니까 다들 자신의 형편에 맞게 납부를 하는것 같아요

 

 

따라서 현재 회사를 다니고 있는 사람이나 아니면 무직 백수라도 조금이라도 돈을 아껴서 납부를 하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종종 직장인들은 회사를 다니느라 잘 모를수도 있지만 자신의 월급에서 일정부분 금액이 공제되서 명세표를 받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느정도 금액이 공제되는지 별로 상관을 안하고 월급통지서를 받기도 하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이만큼 금액이 나가는것에 대해서 웬지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지금까지 내가 어느정도의 금액을 납부했는지 확인을 햇으면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이럴때는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내가 회사를 이직하면서 아니면 실직기간동안을 통털어서 어느정도 금액이 납부가 되었는지 자신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충분히 확인이 가능한것이죠

 

 

그외에 우리가 이직할때 내 경력증명서도 어느 회사에서 어느정도 근무했다는 것을 표시가 가능함으로 간접적으로 체크가 가능하니까요 여러가지 유용한 기능이 있고 종종 내가 연금 납부에 관한 상담을 할때도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도 가능합니다.

 

국민연금에는 그동안 새로운 소식과 보안안령 그리고 노령연금 청구방법에 대한 다양한 영상안내등도 받을수 있고요 비대면 납부방법이나 자주찾는 민원서비스를 통해서 내가 궁금한 사항을 체크해도 됩니다.

 

기타 전화로 확인을 하려고 하면 1355번으로 바로 전화를 해서 다양한 문의를 받을수 있습니다 현재 기금이 어떻게 운용되는지에 대한 안내도 받을수 있네요

 

그외에 개인과 사업장서비스에 따라서 로그인이 가능하고요 각종 인증도 별도로 하실수 있습니다.

 

그외에 증명서 발급을 통해서 퇴직소득과 소득공제용 일시금 지급내역 증명서 실태조사 자격확인 가입내역등 전반적인 정보 확인이 가능함으로 해당 기능등을 통해서 내가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 확인을 하면 좋을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이제는 미래를 준비해야 합니다. 당장은 먹고 살기 편하다고 하지만 앞으로 수입이 없을때 어떻게 대처할지에 대한 나름데로 기준을 세워서 차근차근 하나씩 준비하는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Posted by 평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