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캠 무료영상녹화프로그램 다운로드 

오늘은 어떤 영상을 보는게 좋을까요? 이제는 사람들의 관심사에 따라 트렌드가 점차 변화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단순하게 내가 관심있는 내용에 대해서는 공부하기 위해서 책을 빌려본다든가 아니면 인터넷 검색을 했어요

 

 

특히 네이버 검색량이 많았죠 하지만 아무래도 인터넷상으로 글을 읽다 보니 눈도 아프고 때로는 귀찮기도 해요 일일히 내가 액션 활동을 해야 하니까요

 

 

 

하지만 점차 검색기반도 다양한 사이트나 프로그램이 나오면서 단순한 텍스트에서 정보를 얻는것에서 벗어나서 사람들은 영상을 통한 자신만의 정보를 하나둘씩 획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비대면수업이 점차 인기가 많아졌잖아요. 학교에서도 직접 아이들과 대면접촉을 통해서 얼굴을 맞데고 수업을 하는게 아니라 비대면을 이용해서 집에서 단순하게 영상 시청을 통해서 공부할수 있어서 더욱 편리한 면이 있엇죠

 

 

하지만 실질적으로 공부에 대한 효과는 어떤지 모르겠어요. 집에서 혼자 온라인 수업을 하다 보면 귀찮아서 때로는 수업들으면서 졸기도 하고 누군가가 나를 감시하고 케어해주지 않으니까 아이들은 아무래도 다른 잡생각이나 수업에 집중할수 없는 경우가 종종 있기는 해요

 

 

그래도 나름 내가 직접 학교나 회사에 가지 않고 집에서 가만히 재택근무를 하거나 일을 할수 있어서 여러가지로 편리하고 사용자입장에서는 만약에 이해가 안가는 부분들은 오히려 동영상을 돌려보면서 앞에서부터 반복적으로 듣고 볼수 있어서 더 편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곰캠을 이용하면 이렇게 내가 원하는 영상을 바로 녹화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 우리가 촬영을 하기도 해요 하지만 컴퓨터에서 내가 프로그램같은 것을 실행하고 작업하는 장면까지 일일히 녹화하는 것에는 한계가 잇으니까요

 

 

우리가 보통 뭔가를 배울때 직접 따라서 하잖아요 특히 엑셀이나 좀 어려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전문가는 매일 이 프로그램을 작동을 하니까 그렇게 어려워 보이지 않는데 초보자가 바로 시작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럴때를 대비해서 우리는 곰캠을 통해서 해당 컨텐츠 제작자가 영상을 만들면 보는 시청자는 그대로 따라서 하면 되니까요 직접 생생하게 어디 여행가거나 아니면 놀러가서 또는 다양한 사물을 촬영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컴퓨터에서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배우는데는 곰캠이 제격인것 같아요

 

 

무엇보다 무료로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사용방법도 크게 어렵지도 않고 그리고 간혹 내가 이렇게 촬영한 파일 영상에 대해서 바로 편집을 할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곰캠에는 어떤 기능이 잇는지 직접 곰캠 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은후 하나씩 확인을 해볼께요

 

일단 우리가 유튜브에서 많은 영상을 보다 보면 특히 궁금한게 게임장면을 어떻게 촬영하느냐 이게 제일 궁금했는데요 바로 곰캠을 실행하고 나면 현재 내컴퓨터에 실행한 모든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녹화가 되니까요

 

전체화면 녹화는 물론 일정영역테두리를 짓고 해당 영역이 자동으로 파일로 저장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제는 시대가 많이 바뀌어서 재택근무도 꼭 코로나 때문만은 아니더라도 회사의 효율성을 더 극대화하기 위해서 더 많이 도입하는 회사가 차츰 등장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무료로 모든 녹화를 단번에 진행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외에 편집을 하는데 잇어서 굉장히 또 새로운것을 배우는데 부담감을 가질수 잇는데요 모든 영상이 파노라마처럼 이어질때 여기서 불필요한 부분은 바로 삭제 제거할수 잇어서 유용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디오도 바로 필요없는 부분은 제거 삭제가 가능하니까요 동영상 캡쳐도 제공한다고 하네요

 

그외에 다른 사용자들이 내 영상을 보려고 하면 아무래도 인기있고 사람들의 시선을 끌만한 썸네일을 제공하는게 좋은데요 태그검색이나 화면검색을 통해서 인기잇는 섬네일 제작에 용이합니다.

 

그외에 교사와 학생 유튜브 크리에이터까지 내가 직접 영상에 자막이나 텍스트 그림그리기까지 가능해서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없네요

 

쉽게 영상 컨텐츠 제작에 곰캠으로 모든 기능을 올인원으로 한번에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외에 영상은 이렇게 화면만 나오는게 아니라 음성으로만 진행이 되기 때문에 별도의 음성 파일 삽입은 물론 영상에서 별도로 소리만 따로 추출이 가능한 기능까지 있네요

 

 

시중에 대부분 영상편집 프로그램 모두가 곰캠에 녹아 있고 또한 추가로 화면녹화 기능까지 있으니까요 이것 하나만 있으면 지금부터라도 바로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곰캠 무료영상녹화프로그램 다운로드 

Posted by 평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