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위텍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세상에 살다 보면 정말 신경쓸게 한두가지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그냥 무턱되고 시간만 보낼수가 없으니까요 뭔가 내가 할수 있는 일을 찾아서 하는게 좋겟죠

 

 

우리가 수입있는 곳에는 세금이 있다는 사실을 모두 알게 됩니다. 직장인들도 월급을 받기 전에 해당 월급에서 여러가지 세금을 공제하고 난 나머지를 우리가 월급으로 수령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의 유일한 낙은 아무래도 월급받는 날이 아닐까 싶어요. 수시로 수많은 돈을 내가 받게 되니까요 누구에는 얼마 안되는 돈이긴 하지만 나는 이돈을 받기 위해서 오늘도 하루 한달을 끊임없이 노력했다는 것은 다들 아실거에요

 

 

각자의 모습으로 자신의 최대한의 노력을 이끌고 있다는 사실을 우리가 간과를 하면 안되겠죠. 일반 개인 사업자도 마찬가지에요 자신의 사업을 영위하면서 세금을 내야 하니까요

 

 

안그러면 나중에 세금이 연체되고 하면 기타 위약금이나 연체료등 누진세가 더욱 많이 나오니까 이왕이면 제때 바로 결제하는게 오히려 나한테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따라서 다양한 세금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국세청 위텍스에서 확인을 하면 되는데요 현재 자신의 이름으로 해서 주민세나 다양한 세금 항목에 대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직접 세무서나 아니면 공과금을 내기 위해서 은행 기타 구청 관청에 가지 않고 바로 온라인이나 요즘은 카드결제도 바로 되니까요 국세청 위텍스에서 한번에 납부를 해도 되죠

 

 

또 이렇게 카드결제하는 장점이 만약에 세금이 너무 많다 싶으면 나눠서 분할이나 할부로도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리고 현재 나한테 체납된 또는 고지된 세금이 어느정도인지 대략적으로 확인할수 있음으로 위텍스 사이트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wetax사이트에 접속을 하려고 하는데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나 아니면 고개센터 110번으로 바로 상담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기타 지방세 납부 또는 내가 납부한 결과를 확인해도 되고요 등록면허세나 등록분도 확인하시면 됩니다. 기타 내가 신고한 신고내역조회나 지방교육세 자동차세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외에 여러가지 원격상담이나 아니면 상하수도요금조회 공동인증서 로그인 임대사업자 부기등기등 상호명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기타 위텍스에서 이용할때 회원가입 신고하기 또는 디지털원패스 납부확인 또 환급신청도 모두 가능합니다.

 

이외에 해당신고 페이지에 대한 안내와 취득세 수정 경정청구 양도소득 종합소득세등 모든 세금에 대한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현재 내가 납부를 했다고 하면 전자납부번호를 통해서 cd / atm 등을 활용한 납부도 가능하니까요

그외에 지역자원시설세 수입판매 특별징수 면세 건설업등록 수수료등을 이용할수 있으니까요 내가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고 하면 wetax를 활용해서 납부하면 좋을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국세청 위텍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Posted by 평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