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하기

컴퓨터는 우리가 소모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너무 오래 장시간 이용하다 보면 고장나기 마련이에요. 물론 열이 받아서 멈추는 경우도 있어요

 

 

컴퓨터가 멈출때는 두가지 원인이 잇습니다. 하드웨어적인 요소와 아니면 소프트웨어적으로 해서 갑자기 고장나는 경우가 있지요. 이렇게 고장났을때는 뭔가 수리를 해야 하는데요

 

 

 

우리가 컴퓨터 산지 1-2년이 안된다고 하면 바로 제조사 서비스센터에 맡겨서 as를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대기업제품보다는 중소기업이나 조립식으로 해서 용산에서 구매를 하죠

 

 

그렇다고 실제 용산에 방문해서 구매를 하는 것보다는 인터넷을 통한 조립식을 통해서 부품만 내가 마음에 드는 아니면 내가 하는 일에 맞게 별도로 주문을 해서 직접 내가 조립을 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유튜브만 봐도 실질적으로 내가 공부할 의지가 있다고 하면 바로 나도 금방 뚝딱 조립할수 잇다는 것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을 대부분 운영체제로 사용하고 잇는데요 아무래도 윈도우7 보다는 시스템 자체가 조금더 안정적이긴 한것 같아요. 예전에는 웬지 윈도우7을 사용할때는 바이러스에 걸리는 것은 아닌지 불안했거든요

 

 

아무리 백신프로그램을 실시간 감시프로그램으로 이용한다고 해도 갑자기 바이러스에 걸리면 이것을 해결할 방안이 생각이 안나니까 답답한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윈도우10은 자체적으로 방화벽을 비롯해서 내부적으로 보안적으로 강화되서 특별히 내가 악성코드나 기타 내 컴퓨터가 고장날 우려는 아예 0%는 아니지만 조금씩 사라진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간혹 어제까지 잘 실행되던 컴퓨터가 갑자기 멈췄을때는 이유가 있기도 함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적절하게 활용하기 위해서라도 안전모드를 이용할때가 있습니다.

 

 

저도 갑자기 시스템 오류로 인해서 안에 있는 하드안의 자료를 모두 날려야 할 필요가 있기도 함으로 이런것을 제한하기 위해서라도 윈도우10 안전모드로 부팅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네트워크나 인터넷이 연결되엇을때는 오히려 바이러스도 감염이 될 염려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악성 프로그램에 노출되었을때 치료가 필요하거든요

 

 

이럴때는 별도로 usb에 해당 백신프로그램을 카피를 해서 안전모드로 부팅을 한후에 우리가 검색할 필요도 있음으로 이런 과정을 잘 눈여겨 보는게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자신의 컴퓨터에는 시스템 설정 기능이 있으니까요 여러가지 보안 기능을 적용을 해서 복구와 백업등을 할수도 있고 각종 개인정보 설정도 가능합니다.

 

기타 최신상태를 확인할수도 있고 업데이트나 현재 내가 그동안 사용내역을 확인하기도 하는데요 여기서 복구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고급시작 옵션을 누르면 내가 부팅할때 안전모드로 할지 아니면 바로 부팅이 되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컴퓨터라는게 어느정도 오류가 고장이 안나면 좋은데요

 

 

아무래도 장시간 오래 사용할때 고장은 어쩔수 없는 과정인것 같아요. 이때 선택을 해야 할것 같아요. 새컴퓨터로 아예 새로 바꿀지 아니면 해당 부분만 고쳐서 사용할지는 내 선택인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그만큼 편리한 만큼 손이 많이 가기도 해요. 한번 컴퓨터가 고장나면 내가 기타 업무를 하는데도 엄청난 지장이 초래하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적절하게 활용햇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평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