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당일특급 시간

요즘 사람들이 우편 편지를 많이 이용할까요? 예전에는 한참 엽서를 보내든지 아니면 편지를 붙이기 위해서 우표를 많이 구입을 해서 우체통에 넣엇던것 같아요

 

 

요즘 길가다가도 빨간 우체통을 보기는 하지만 사람들이 편지를 붙이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지 유무는 알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회사에서나 아니면 업무적으로 해서 모든 사람에게 공지를 하려고 하면 우리가 등기를 통해서 편지를 붙이기도 하는데요 직접 내가 우체국에 가서 붙이는게 좋습니다.

 

 

보통은 회사에서 급하게 내가 보내야할 내용이나 편지가 있다고 하면 직접 우체국에 붙이기도 하는데요. 회사에서 일을 하다 보면 시일이 급한게 있습니다.

 

 

오늘 내일 중으로 당장 상대방이 해당 내용 편지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등기로 붙이기도 하는데요. 당일특급도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최대한 오늘 2시이내로 붙이는게 좋은것 같아요

 

 

그 시간이 오버되면 오늘중으로 도착하기는 힘들고 내일 익일특급으로 되니까요. 우편물중에 직접 예를 들어서 신용카드 같은 경우는 본인이 직접 받아야 하니까요

 

 

직접 자신이 사인하고 받았다는 확인을 해줘야 상대방이 안심할수 있으니 이런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는게 좋겠죠. 따라서 내가 우체국을 이용하는 시간등을 간접적으로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그외에 소포도 마찬가지죠. 내가 힘들게 무거운 물건을 들고 우체국에 직접 방문을 해서 소포를 붙이기도 하지만 방문택배를 선택하면 바로 우체국에서 직접 우리집에 와서 해당 물건을 수거해서 붙이기도 하니까요

 

 

종종 법적인 분쟁이 붙기도 하면 유치권이나 아니면 소유권을 주장을 하면 법적으로 효력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라도 내용증명서를 보내기도 하니까요 이런것은 등기로 붙이는게 좋겠죠

 

 

요즘 우체국에서는 여러가지 은행업무까지 종합적으로 다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지 뿐만 아니라 또 해외로도 우리가 물건 소포나 아니면 택배 편지까지 보내려고 하면 무게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짐으로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안내사항과 함께 요금도 대략적으로 확인이 가능하겟죠

 

 

요즘은 항공 ems 우편이나 다양하게 이용하기도 하고요 조금더 물량이 많고 하면 배를 통해서 선적해도 되니까요 이런 방법등은 얼마든지 내가 참고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당일특급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인데요.위와같이 항공편과 선편으로 나뉘어져 있고 당일은 바로 접수당일날 배달되는 것으로 되어잇습니다. 아무래도 비용적으로 일반 등기보다는 조금 높을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그외에 지역에 따라서 당일배송이 가능한지역과 불과지역이 있음으로 직접 주소를 입력해서 조회결과에 따라 확인하시면 되고요 부가취급 수수료는 지역내는 5천원으로 되어있네요

기타 우편을 보면 내용증명서비스나 아니면 기타 당일특급 이용시 자주하는 질문과 취급 및 손해배상에 대한 간략한 안내도 있습니다. 그외 해외 배송을 위해서는 ems를 이용해야 함으로 접수가능국가등과 보낼수 있는 물품에 대한 자세한 안내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외에 소포는 무게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지니까요 일반소포는 익일이나 아니면 2틀후에 배송이 되니까 해당 내용을 적극참고하시면 될거에요

 

다른 택배사도 이용하긴 하는데요. 직접 택배사가 와서 물건을 찾아가서 알아서 배송지까지 배송해주는게 훨씬 편리하긴 하지만 무게에 따라서 내가 우체국택배를 직접 이용해도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우체국 당일특급 시간

 

 

Posted by 평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