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증명서 양식 다운받기

나는 언제나 법적으로 자유로울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설마 내가 법적인 분쟁에 휘말릴라고 이런생각이 드는데요 누구나 어떤 사고도 장담할수 없습니다.

 

 

오늘은 아무일 없이 무사고로 지나갔지만 내일은 또 어떤일이 닥칠지 누구도 예상할수 없는것이죠. 오늘 건강 상태 다르고 내일이 다르듯이 말입니다.

 

 

 

사람은 감정의 동물입니다. 순간적인 화를 잘 절제하기도 하지만 종종 내가 한말에 대해서 지나면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행동도 마찬가지에요

 

 

특히 술이 사람을 잡아먹는다고 하죠. 술기운에 술취해서 인사불성이 되서 나도 모르게 못할말을 하게 되고 또 술주정을 부리게 됩니다. 괜히 지나가는 사람 아니면 같이 아는 지인 술먹는 사람에게 시비를 거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람들은 각자 마음과 태도가 다르기 때문에 오늘 당장은 친하다가도 내일이면 또 원수가 되는 경우도 많아요. 가족들도 그렇잖아요. 서로 편하다 보니 있는말 없는말 함부로 말하다가 상처를 당하기도 하고 사고를 치기도 합니다.

 

 

우리가 일어날수 잇는 사고를 열거하면 끝이 없어요. 교통사고를 통한 분쟁 또는 술마다 시비 붙어서 싸움 폭행, 또 아는 친구 지인과 말다툼 또 금전적으로 빌려줬는데 갚지 않아서 사기 고소등 끝이 없습니다.

 

 

거기다 뉴스에서 많이 나오는 주차 시비도 있죠. 좁은 동네 골목에 차를 주차하기에는 너무 좁아서 힘든데 골목길에 주차를 하면서 주정차 내 또는 견인시비 또 아파트에 살다보면 위아래층 층간소음 정말 많습니다.

 

 

또 가족 형제간 유산 상속문제 재산 문제 너무 많네요. 그리고 아파트나 집 매매하면서 전세 집주인간 또는 거래간 사기등 이루 말할수도 없는 이런 내용등이 많은데요

 

 

그래서 아무리 나는 설마 내가 법정에 갈라고 하지만 또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각종 프로그램과 글꼴 등에도 다 저작권이 있으니까요 정말 다시한번 이렇게 세어보니 나도 모르는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내가 물론 어겨서 다른사람에게 빌미를 줘서 직접 우리집 회사로 내용증명서가 오기도 하고요. 아니면 다른사람이 내 권리를 침해해서 내가 보내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내용증명양식은 어디서 다운받는게 좋은지 알아볼께요. 사람인 사이트에는 여러가지 회사 서류 양식등이 모두 있기 때문에 차용증 근로계약서 기타 다양한 것등을 바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그외에도 인터넷우체국에도 우리가 우편을 보내거나 소포를 보내면서 내용증명은 등기로 보내야 하니까요 이런 양식이 바로 있습니다.

 

기타 이용안내에 대해서 문서작성 기준을 비롯한 샘플양식 다운받아서 아래와 같이 작성요령등을 참고해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내용증명의 특징은 3년간 전자문서로 보관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우체국에 방문을 안해도 전자로도 바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여러가지 서류 양식이 있는데요 계약해제통보는 물론 이행독촉통보등 다양한 양식을 내가 필요한것에 맞게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평안함